본문 바로가기
여행_해외, 국내

10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정읍 구절초축제 2023, 가을꽃축제 정보

by 트루제이 2023. 9. 16.

여행하기 좋은 계절, 10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자면 정읍 구절초축제가 있다. 구절초 꽃축제로 불리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가을꽃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가을꽃축제인데, 오늘은 정읍 구절조축제 2023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니 끝까지 확인해 보기 바란다!

 

 

 

정읍 구절초축제 정보

  • 축제 기간 : 2023.10.5(목)~10.15(일)
  • 매표 시간 : 8시~18시
  • 입장료 : 성인 7,000원 / 청소년, 군인, 경로우대 3,000원 / 어린이 3,000원
  • 입장료 일부는 축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정원사랑 상품권으로 제공
  • 무료 주차 가능 (제1 주차장~제4 주차장)
  • 장소 : 구절초 지방정원 (산내면 매죽리 571번지)

 

▶정읍 구절초축제 홈페이지

 

축제/행사 > 정읍구절초꽃축제 > 축제소개 > 축제소개

꿈에 본 듯한 감동적인 동화나라! 눈부시게 아름다운 가을나라! 지상 최고의 가을서정! 정읍구절초꽃축제!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출사명소(出寫名所), 옥정호(玉井湖)" 사진작

www.jeongeup.go.kr

 

 

정읍 구절초축제 소개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정읍 구절초축제는 꽤 오랜 시간 동안 국내 가을꽃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아름다운 옥정호에 둘러싸인 축제장은 대규모의 구절초꽃동산이자 가을꽃동산이다.

 

언뜻 보면 데이지꽃 같이 생기기도 한 구절초는 가을 들국화로 약초로도 사용되며, 10월 초부터 중순 넘어서까지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구절초
만개한 정읍 구절초
구절초
드넓은 구절초축제 꽃밭

동양 최대 규모의 구절초 꽃밭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작년에 실제로 가보니 정말 드넓고 만개한 꽃들이 장관이었다. 축제 기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지만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도 안 해도 된다. 평일에 가서 더욱 한산함을 즐길 수 있었다.

 

축제장 지도를 보면 아래와 같은데, 제1 주차장이 가장 축제장과 가깝지만 나는 제2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옥정호를 따라 걸으며 여유롭게 풍경도 즐기고 출렁다리도 건너는 코스가 더 좋았다.

 

▶정읍 구절초축제 안내 확인

 

 

안내도
정읍 구절초축제 안내도

매표소도 한 곳이 아니라 총 3곳이 있기 때문에 제2 주차장에 차를 대고 가도 매표소가 있다. 입장권을 사면 입장권의 일부 금액을 축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줘서 축제장 먹거리장터에서 식사를 하는데 보태었다.

 

현금성 상품권으로 돌려주고 볼거리를 생각하면 입장료는 비싸지 않은 편이다. 꽃구경이 메인이지만 사진 공모전도 진행하고, 사연을 받아 DJ가 소개하는 방송국도 운영하며, 주요 경관지를 순환하는 미니열차도 있다.

 

▶정읍 구절초축제 프로그램 보기

 

 

미니열차
축제장 내 미니열차

음악회, 버스킹 등 풍부하게 즐길거리가 있어서 축제장은 활기를 띠고 있다는 게 체감되었다. 축제 명칭은 구절초 꽃축제이지만 구절초 못지않게 다른 가을꽃의 규모도 상당해서 더 좋았다.

 

가을꽃을 모두 모아놓은 것처럼 아스타국화, 코스모스, 백일홍 등 알록달록한 가을꽃들이 정말 예뻤고, 사진 찍기도 정말 좋았다. 규모가 커서 사람이 많아도 독사진을 찍기 좋았고 찍는 곳마다 인생사진이었다.

가을꽃
눈길을 사로잡는 조경
아스타국화
구절초 동산에 피어있는 아스타국화

초입에는 구절초를 실컷 봤다면 그 옆 동산에는 아스타국화가 만개해 있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장관이었다. 모든 가을꽃이 시든 곳 없이 축제기간 초반부터 만개해 있어서 보기가 좋았다.

 

 

동산 아래로 내려가면 본격적으로 형형색색의 백일홍, 코스모스 등의 가을꽃을 볼 수 있다. 엄마는 구절초보다 이곳이 더 예쁘다며 좋아하셨고, 가족 단위로, 친구 단위로 온 중장년 등 다양한 관광객이 있었다.

가을꽃
정말 예뻤던 가을꽃들
코스모스
아름답게 피어있는 코스모스

여유 있게 둘러봐서 2시간 이상은 있었던 것 같다.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 먹거리 장터에 갔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맛은 괜찮았다. 특산물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사갈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다.

 

10월에 정읍에 가면 구절초축제뿐 아니라 시기를 잘 맞춘다면 내장산 단풍까지 즐길 수 있어 가을 여행지로 좋다. 단풍 시즌에 내장산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리기 때문에 나는 10월 초에 방문했는데 조금은 붉게 물들어있어 그것도 참 좋았다.

 

 

정읍은 가을과 잘 어울리는 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올해 가을 여행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아래 다른 가을 여행지도 살펴보길 바란다!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 평창 백일홍 축제 2023 정보

여행하기 좋은 9월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자면 평창이 있다. 9월 메밀꽃으로 유명한 평창 봉평의 메밀꽃 축제가 끝나고 나면 평창 백일홍 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jay-april.tistory.com

 

 

9월~10월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가을꽃 축제

다가오는 가을, 9월~10월에 가볼 만한 국내 가을 여행지를 추천한다면 태안이 있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등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가을꽃 축제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jay-april.tistory.com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 곤지암 화담숲 가을 단풍 시기(입장권 예약오픈일정, 예약 방법, 모노레

국내 가을 여행지를 추천하자면 단풍 시기에 특히 많은 이들이 찾는 곤지암 화담숲이 있다. 단풍이 절정인 시기를 가을 성수기로 불리는데, 오늘을 화담숲 가을 단풍 시기의 입장권 예약 오픈

jay-apri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