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해외, 국내

헝가리 부다페스트 호텔 추천 :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부다페스트 & 예약 꿀팁

by 트루제이 2023. 3. 8.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야경이 전부다라고 할 만큼 야경으로 유명한 곳이며, 국회의사당이 가장 대표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1박 2일의 부다페스트 일정을 짜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뷰가 좋은 호텔이었다. 국회의사당 뷰로 유명한 호텔이 몇 군데 있지만 나는 그중 '코너 뷰'로 즐길 수 있는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부다페스트를 선택했다.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예약은 어디서?

호텔 예약의 경우 부킹닷컴이나 아고다 같은 대행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중복으로 잡히거나 제대로 예약이 되지 않아 당일에 곤란한 일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것이 조금 더 비싸긴 해도 가장 안전하고 다이렉트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을 추천한다. 특히 내가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이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아래의 '코너룸 뷰' 때문이다. 

https://www.victoria.hu/en

 

Budapest Hotel: Hotel Victoria official website | victoria.hu

The official website of Hotel Victoria. Hotel Victoria is located in the heart of historical downtown of Budapest, on the Buda side, directly on the riverside of the Danube.

www.victoria.hu

부디크호텔빅토리아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낮의 뷰(왼쪽)
부디크호텔빅토리아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아침 일출(왼쪽)
부디크호텔빅토리아
부티크 호텔 빅토리아 아침 일출(오른쪽)

부디크 호텔 빅토리아 예약 꿀팁

위의 사진만 봐도 왜 내가 이 호텔의 코너룸 뷰를 선택했는지 다 설명이 된다. 우선 이 호텔의 경우, 한 층의 3개의 방이 있는데 왼쪽과 오른쪽 방이 저렇게 코너 부분까지 창문으로 되어있어 더 넓게 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가운데 위치한 방은 정면을 향해있는 창문밖에 없기 때문에 가격이 더 저렴하다. 왼쪽 코너룸 뷰는 내가 머물렀던 방처럼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방이며, 오른쪽 코너룸 뷰는 맨 마지막처럼 세체니 다리가 보이는 방이다. 물론 어느 방이든 국회의사당과 세체니다리 전경을 볼 수 있지만 코너가 어디를 향해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고, 내가 머무른 방이 가장 인기가 있는 방이다. 예약 꿀팁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정확히 내가 원하는 방을 요청할 수 있다.
  • 예약 시 요청사항에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왼쪽 코너룸 뷰를 달라고 해야 한다.
  • 또한 고층으로 줄 것을 요청한다. 낮은 층은 뷰를 방해하는 요소가 약간 있다.
  • 이왕이면 조식 포함인 것을 추천한다.

국회의사당 방향의 고층 코너룸은 추가 비용이 붙는다. 나는 조식까지 포함해서 20만 원 중반대의 해당 방을 예약했으며, 모든 것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 달도 남기지 않고 예약했는데 더 일찍 예약하면 더 저렴할 지도 모르겠다. 시설도 깨끗했고, 와인잔, 와인 오프너, 샤워 가운 등은 방 내부에 비치되어있지는 않았지만 로비에 가서 요청하면 모두 친절하게 제공해 주며, 나갈 때 반납만 하면 된다. 조식의 경우에도 괜찮았고, 관리하시는 할아버지께서 너무 친절하고 귀여우셨다. 호텔 뒤편에 작게 24시 가게가 있는데 이곳에서 토카이와인을 사서 야경을 보며 와인 한 잔 했던 것, 아침에 자연스럽게 눈을 떴는데 그 자리에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었던 것 모두 훌륭했기에 부다페스트의 호텔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고민 없이 이곳을 추천한다. 

부디크호텔빅토리아
호텔에서 바라본 야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