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강원도 동해의 묵호를 추천하며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직접 가본 맛집 여행코스와 꿀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가볼 만한 곳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라며, 이번 맛집 포스팅까지 확인해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길 바란다!
묵호 여행 맛집
묵호가 혼자 여행자와 뚜벅이 여행자에게 좋은 이유는 그렇게 크지 않은 곳이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맛집도 충분히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다.
2박 3일의 여행 일정동안 이틀을 묵호에서 보냈는데, 이틀 동안 직접 가본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맛집을 공유하고자 한다. 혼자 가도 좋고 같이 가도 좋은 곳들이며, 하루에 다 갈 수는 없을 테니 나누어 여행코스를 짜보길 추천한다.
1. 카페 묵호287
혼자 여행자에게 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은 힐링 그 자체이다. 여행 시기는 6월 말이었고, 한 여름처럼 더웠기 때문에 뷰 좋은 카페에서 쉬고 싶었는데 우연히 좋은 카페를 발견하게 되었다.
묵호 287의 가장 큰 매력은 묵호의 대표 관광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가 한눈에 담긴다는 것이다. 원래는 이 반대편의 카페를 가려다 문을 닫아 이곳에 온 것인데 오히려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했다.
바로 앞에 도째비골 스카이밸리가 있어서 이곳에서 뷰를 충분히 봤기 때문에 스카이밸리 전망대를 따로 가지 않았다. 앉아있으면 스카이밸리의 액티비티인 자이언트슬라이드, 하늘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즐거운 비명 소리도 들렸다.
묵호의 대표적인 뷰를 볼 수 있는 카페이기 때문에, 액티비티를 하지 않고 스카이밸리 전망대 뷰만 보러 갈 분들이었다면 이 카페에서 충분히 그 전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묵호287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0시~21시
- 10대 정도 주차 가능한 자체 주차 공간 있음, 근처 공영 주차장 있음
- 반려동물 동반 가능(루프탑, 테라스 자리만 이용 가능)
2. 카페 한결
카페 한결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어달항 바다뷰를 볼 수 있는 카페로, 묵호에 있는 카페 중 큰 규모에 해당하는 작년 말에 오픈한 신상 카페이다.
1층에서 주문을 하고, 2층과 3층 그리고 루프탑에 자리를 잡고 바다뷰를 즐길 수 있다. 나는 커피만 마셨지만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베이커리류도 다양하게 팔고 있는데 모두 맛있어 보였고 베이커리가 인기가 많았다.
알록달록한 어달항을 보며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이라 매우 좋았다. 신상 카페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요즘 스타일로 내부도 예뻤다. 어달항을 찾는 분들은 카페 한결도 들러서 쉬었다 가길 추천한다.
[카페 한결 정보]
- 영업시간 : 월~토 10시~22시, 일 10시~20시 (*매달 마지막주 월, 화 휴무)
- 카페 앞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
- 카페 한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3. 묵호 김밥
묵호 김밥은 묵호 여행의 대표 맛집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작은 분식집이지만 이 집의 시그니처는 계란이 듬뿍 담긴 김밥으로, 깔끔하고 담백하게 맛있었다.
떡볶이도 많이 먹는다길래 먹었는데, 학창 시절에 학교 앞에서 먹던 떡볶이 맛이었다. 많이 맵지도 달지도 않고 꾸덕한 떡볶이라서 김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
맛도 좋았지만 사장님과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더 좋았던 곳이다. 자리가 4인석 2개와 바같은 자리 몇 개였는데, 혼자 왔기 때문에 바 자리에 앉으려 했지만 괜찮다고 편하게 넓은 데 앉으라고 하셨다.
어묵 국물도 주셨는데 모자라면 말하라고, 혼자 여행 왔냐고 살뜰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이 감동이었다. 묵호에 도착해서 처음 간 식당이었는데 맛있는 음식과 친절함까지 괜히 유명한 맛집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꼭 가길 추천한다!
[묵호 김밥 정보]
- 영업시간 : 10시~19시 (*매주 수, 일 휴무)
- 평일 300줄, 주말 400줄의 김밥 재료 준비, 미리 전화하면 남겨주신다고 함
- 김밥이 남았는지는 네이버 정보(아래 링크 첨부)에서 매일 공지
- 계란이 금방 상할 수 있어 한 여름인 7월 중순~8월 중순까지 영업하지 않는다고 함
4. 까치 분식
까치 분식은 묵호 김밥 바로 앞에 위치한 곳으로, 묵호 김밥과 더불어 묵호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한 곳이다. 작은 이 식당이 특별히 유명한 이유는 바로 1,000원 잔치 국수를 팔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1,000원의 가격에 잔치 국수를 팔고 계시고, 어묵이 무려 5개에 1,000원이다. 메뉴는 잔치 국수, 비빔국수, 어묵, 삶은 달걀이며 잔치 국수는 차가운 육수도 가능하다.
첫날에 왔다가 자리가 없어서 마지막날에 다시 왔는데 기억을 하셨는지 반갑게 자리가 있다고 맞이해 주셨다. 매우 작은 식당이기에 4인용 테이블 2개가 전부이고, 합석을 많이 한다.
우선 맛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기대를 안 하고 갔는데 다른 곳의 잔치 국수 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다. 숙주도 푸짐하게 올라가 있고, 양념을 같이 넣어주시기 때문에 간도 적당하고 곱빼기를 시키지 않아도 양도 충분했다.
주인아주머니도 너무 친절했고, 식당이 오래돼서 그렇지 더럽거나 하지 않고 깨끗한 편이라고 생각했다. 여행자도, 주민분들도 많이 찾는 곳인 이유는 가격도 있지만 정성스러움과 맛도 있는 것 같다. 묵호에 간다면 까치 분식은 꼭 가야 한다!
[까치 분식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9시~18시
- 메뉴 포장 가능
5. 중앙닭강정
혼자 여행자로서 식당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숙소에서 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닭강정을 사고 싶었다. 묵호에서 가장 유명한 닭강정집은 가마솥옛강정이지만, 찾아보니 중앙닭강정의 후기가 좋은 것을 발견했다.
가장 좋았던 것은 가마솥옛강정은 2만 원대의 한 상자만 판매하고 있지만, 중앙닭강정은 반상자도 판다는 것이었다. 혼자 한 상자는 너무 많기 때문에 고민이 됐는데 반상자를 판다고 해서 중앙 닭강정으로 바로 갔다.
오리지널 맛과 순한 맛이 있는데 오리지널 맛도 전혀 맵지 않기 때문에 오리지널 맛을 추천한다. 국내산 닭으로 자극적이지 않게 맛있었고, 무엇보다 치킨 무를 직접 담그셔서 일반적으로 파는 시큼하고 달큼한 무와 달리 개운하고 맛있었다.
[중앙닭강정 정보]
- 영업시간 : 9시~20시 (*휴가철 8시~21시)
- 영업시간 외 주문 원할 시, 오후 6시 전 연락(033-521-9047)
- 기본적으로는 식어서 나가는 닭강정, 따뜻하게 원할 시 1시간 전 연락
6. 강릉 사임당 인절미
묵호 여행 후 돌아가는 길 기차에서 보면 다들 강릉 사임당 인절미 쇼핑백을 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유명한 곳으로 네 가지 맛의 떡이 있고 한 상자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 곳을 없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나는 네 가지 맛 한 상자를 샀고, 식혜도 맛있다고 해서 식혜도 함께 구매했다. 떡은 냉동된 상태로 나오고, 식혜는 가는 거리에 따라 반만 얼려져 있는 것으로 주셨다.
인절미, 카스텔라, 커피, 흑임자 맛이 있는데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었다. 특히 커피맛이 특이해서 그런지 더 맛있었던 것 같다. 여행 기념품으로 사가기도 좋으니 가기 전에 들러 사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강릉 사임당 인절미 정보]
- 영업시간 : 9시~21시 (*토요일만 22시까지)
- 강릉 사임당 인절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묵호 여행 꿀팁
묵호 여행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여행 꿀팁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우선 교통편이 있다. 버스는 한 시간에 한 대 정도이고, 그마저도 시간이 부정확한 편이어서 버스 시간에 맞춰 움직이는 것은 추천하진 않는다.
멀어야 1~2km 거리여서 주로 많이 걸어 다녔지만, 날이 더워서 중간에 택시를 이용하기도 했다. 처음엔 택시가 잘 안 잡힐 거라 생각하고 택시는 생각을 안 했는데 카카오택시가 아주 잘 잡혔다. 이동 거리가 짧아 보통 기본요금 정도 나왔기 때문에 뚜벅이 여행자라면 도보나 택시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여행 코스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묵호는 크지 않기 때문에 여행 코스 짜는 것이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이번 맛집 포스팅과 지난 여행지 포스팅을 보고 꼭 휴일을 잘 확인해서 분배하길 추천한다. 그럼 묵호 여행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추천 : 강원도 동해 묵호 여행코스, 가볼 만한 곳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강원도 동해 묵호 숙소 추천 : 어달빛스테이 후기(바다뷰, 일출)
'여행_해외,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8월 여름 여행지 추천 : 부산 바다 축제 2023 정보, 일정, 라인업 (0) | 2023.07.20 |
---|---|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강원도 동해 묵호 숙소 추천 : 어달빛스테이 후기(바다뷰, 일출) (0) | 2023.07.16 |
7~8월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 태백 해바라기 축제 2023 정보 (0) | 2023.07.09 |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추천 : 강원도 동해 묵호 여행코스, 가볼 만한 곳 (1) | 2023.07.08 |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부여 서동연꽃축제 : 일정, 공연, 체험 등 기본 정보, 꿀팁 (0) | 2023.06.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