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해외, 국내

여름까지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수국 명소 TOP 3 : 여행 및 수국 축제 정보

by 트루제이 2023. 5. 12.

제주도는 계절 별로 즐길 수 있는 꽃이 다양한 곳인데, 봄부터 여름까지 즐길 수 있는 수국 명소로도 유명하다. 오늘은 여름까지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수국 명소 TOP 3라는 주제로 여행 및 수국 축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축제 정보 및 할인 정보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

 

 

마노르블랑 수국 축제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 수국 (출처 : 마노르블랑 홈페이지)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에 있는 카페로, 계절에 맞는 꽃과 식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수목원과 식물원을 겸하는 곳이다. 4월부터 8월까지는 수국 축제가 한창으로, 루피너스라는 알록달록한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다. 1만 2천 평방미터의 넓은 규모로 꾸며져 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전 세계 30여 종 7천여본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드넓은 수국과 꽃들이 펼쳐진 정원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제주도의 대표적인 5대산인 한라산, 군산, 산방산, 단산, 송악산의 전경을 바다 조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이 마노르블랑의 매력이다. 꽃밭을 즐기며 예쁜 사진도 실컷 찍은 후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며 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곳이다.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 루피너스 (출처 : 마노르블랑 인스타그램)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 전경 (출처 : 마노르블랑 인스타그램)

 

겨울 동백꽃 시즌에 방문했을 당시 카페에서 나오면 있는 뒷 마당과 같은 정원이 다인 줄 알았는데 좀 더 걸어 나가면 드넓게 펼쳐진 땅이 모두 마노르블랑의 정원이었다. 이렇게 큰 규모의 꽃 축제를 별도의 입장료는 없이 카페에서 1인당 1 음료를 주문하면 이용할 수 있다니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근처에 묶어서 고려할 수 있는 관광지로는 산방산, 용머리해변, 사계해안, 송악산, 오설록티뮤지엄, 곶자왈 등이 있으니 여행 일정을 짜기에도 좋다. 이 근처로 여행 계획을 짜고 있다면 마노르블랑 수국 축제도 함께 즐기길 추천한다.

 

 

휴애리 수국 축제


휴애리
휴애리 실내 온실 (출처 : 휴애리 홈페이지)

휴애리는 서귀포에 위치한 한라산 자락의 자연생활 체험 공원이다. 2만여 평의 공원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며, 마노르블랑과 같이 계절에 맞는 꽃 축제로 계절마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3월~5월은 봄 수국축제, 6월~7월은 여름 수국축제, 7월~8월은 유럽 수국축제로 나뉘어 여름까지 다양한 종류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휴애리의 매력이라면 온실에서 대규모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을뿐더러 야외의 꽃밭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혹시나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더라도 실내 온실에도 수국이 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즐길 수가 있는 곳이다. 자연생활공원인 만큼 야외에서는 꽃뿐만 아니라 자연을 만끽할 수 있기에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다.

휴애리
휴애리 야외 수국 (출처 : 휴애리 인스타그램)

수국 축제 외에도 동물 먹이 체험과 같이 즐길 거리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오기에도 좋으며, 쉬어갈 수 있도록 카페도 있다. 규모가 있는 만큼 무료 주차장도 크게 있어 주차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네이버에서 미리 온라인 예매를 하고 가면 10%의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온라인 예매로 저렴한 가격에 수국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

 

휴애리 네이버 10% 할인 온라인 예매 바로가기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628 · 블로그리뷰 7,707

m.place.naver.com

 

 

카멜리아힐 수국 축제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 수국 (출처 : 카멜리아힐 홈페이지)

카멜리아힐은 대규모의 동백 수목원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봄부터 여름까지 수국 축제를 진행한다. 한국 관광 100선에도 꼽힐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카멜리아힐은 온실과 야외 공간으로 나뉘어 수국을 즐길 수 있다. 분홍, 보라, 푸른색의 다양한 색상의 수국을 온실에서 볼 수 있으며, 야외 수국은 5월부터 개화하여 볼 수 있다.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 온실 (출처 : 카멜리아힐 홈페이지)

6월 말부터 7월 중순 제주 장마철까지 수국의 절정을 볼 수 있으며 수국과 함께 치자꽃과 보랏빛 맥문동꽃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카멜리아힐 역시 6만여 평의 부지 대규모이기 때문에 지도를 보면서 다녀야 할 정도로 여러 가지 볼거리가 있다.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시간 적 여유를 두고 산책을 하듯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4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 만큼 시설 면에서도 여러 가지 편리성을 제공하는 곳이다. 8Kg 이하의 반려견은 입장이 가능하며, 휠체어 및 유모차 무료로 대여도 가능하다. 주차장도 넉넉한 규모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카멜리아힐 입장권은 네이버 온라인 예매로 구매 시 최대 16%까지 할인이 되기 때문에 아래 온라인 예매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길 바란다.

 

카멜리아힐 네이버 최대 16% 할인 온라인 예매 바로가기

 

카멜리아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1,524 · 블로그리뷰 10,669

m.place.naver.com

 

 

▼제주도 여행 포스팅 보러가기

 

제주도 동쪽 여행 코스 추천 하도리 : 맛집, 소품샵, 철새도래지, 하도해수욕장, 뚜벅이 혼자 여

제주도 동쪽 여행 코스 추천 포스팅 중 오늘은 하도리 편이다. 뚜벅이로 혼자 여행했던 곳으로 차가 없어도 괜찮고, 혼자여도 여럿이 도 괜찮은 힐링 코스라고 생각한다. 하도리도 작지만 맛집,

jay-april.tistory.com

 

제주도 월정리 자전거 렌탈 - 김녕해수욕장까지 자전거 드라이브코스 추천

제주도에서 내가 원하는 곳에 괜찮은 자전거 렌탈샵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월정리에서 괜찮은 자전거 렌탈샵을 발견했다. 자전거를 타고 월정리에서 김녕해수욕장까지 드라이브를 했던

jay-april.tistory.com

 

제주도 감성 숙소 후기 & 추천 : 혼자 여행, 1인 개별 숙소, 조식

제주도 혼자 여행을 많이 해보며 1인을 위한 좋은 숙소를 찾는 것은 중요한 일이었다. 도미토리같이 여러 명이 자는 그런 곳 말고, 2인용 이상인 방이라 혼자 자기엔 비싸고 부담스러운 방 말고,

jay-april.tistory.com

 

제주도 동쪽 종달리 여행 코스 추천 1편 : 맛집, 카페, 혼자 여행

제주도 종달리는 크지 않은 마을이지만 맛집, 카페, 소품샵 등 작은 가게들이 잘 되어있는 혼자서도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곳이었다. 오늘은 직접 가본 종달리 여행 코스 중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jay-april.tistory.com

 

제주도 동쪽 종달리 여행 코스 추천 2편 : 지미봉, 종달리 해변, 종달리 마을, 디저트 맛집, 혼자

지난 1편에서는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종달리의 찐 맛집을 소개했다면, 2편에서는 종달리 여행을 더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종달리에서 꼭 가봐야 할 지미봉, 종달리 해변과

jay-april.tistory.com

 

댓글